공지사항

Notice

공지사항

제목광주교육청 'AI교육원' 공사 공정률 70%…내년 1월 개원2025-12-04 05:13


내년 1월 문 여는 것을 목표로 광주시교육청이 추진하는 인공지능(AI)교육 종합기관 'AI교육원' 조성 공사가 속도를 내고 있다.

18일 광주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광주 북구 오치동에 들어서는 AI교육원은 학생 대상 전시·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원·시민 대상 AI역량 강화 연수와 AI융합교육 연구 등을 맡는다.

전체 사업비 407억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9천129㎡ 규모로 세워지며, 지난해 1월 착공해 오는 9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현재 전체 공정률은 70%가량으로, 건축 골조 공사를 완료했으며 창호공사·내부 마감·설비 작업이 한창이다.

시교육청은 건축공사와 함께 교육원 콘텐츠 확보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다.

최근 AI교육원 설립 실무추진단, 자문 교수진, 시공업체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전시·체험 콘텐츠 설계·제작·설치 용역 중간 보고회를 열고 사업 경과와 콘텐츠 설계 상황을 살폈다.

중간 보고회 내용을 바탕으로 내부 전시·체험 콘텐츠를 제작·설치하고,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세부안과 AI교육원의 중장기 발전 로드맵을 수립할 예정이다.

전시·체험 콘텐츠 설계는 광주시가 역점을 두어 육성하는 자동차, 에너지, 헬스케어 분야 AI 기술을 반영한다.

또 초·중학생 주중 AI교육 프로그램, 학생 동아리 연계 프로젝트, 방학 중 AI교과융합 프로그램, AI정보영재교육원, 로봇SW페스티벌, 시민 대상 AI 토크콘서트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AI교육원이 개원하면 연간 3만여 명 이상이 이용할 수 있는 교육·체험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오화숙 원장은 "신설 기관에 대한 조례와 시행규칙을 개정하는 제도 정비도 하고 있다"며 "광주형 AI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의 AI인재로 자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 및 출처 클릭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